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닛산의 베스트셀링 SUV '신형 캐시카이'가 영국 선더랜드 공장서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닛산은 신형 캐시카이의 생산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선더랜드 공장 라인 개설에 5,300만 파운드(한화 약 785억)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된다. 



신형 캐시카이는 내·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각종 편의기능을 개선해 상품성을 크게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밋밋했던 얼굴을 버리고 한층 과감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이 채택됐다. 닛산이 최근 밀고 있는 디자인 언어 '에너제틱 플로우'의 영향을 받아 더욱 커진 V-모션 그릴로 존재감을 키웠고, 헤드램프를 따라 적용된 LED 데이라이트로 매력 포인트를 더했다. 



실내는 고품질 가죽과 장식을 대거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고, 다소 올드했던 기존 스티어링 휠이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이 밖에도 계기판 클러스터, 기어노브, 도어트림, 시트 등을 새롭게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한편, 현재 캐시카이는 서류 조작으로 한국서 1년간 판매가 정지된 상태이며, 한국닛산은 캐시아키와 Q50 2.2d의 판매 재개를 추진 중이다. 한국닛산이 캐시카이와 Q50 판매 재개와 더불어, 올해 하반기 패스파인더 부분변경모델과 Q60 신차 출시를 하게 되면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