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재규어

영국 고급차 브랜드인 재규어가 극심한 판매 부진으로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일시 중단한다. 

재규어는 국내 시장에서 판매 부진으로 '철수설'에 시달리며 한국시장 존립에 대한 꾸준한 의문이 제기돼 왔다. 

재규어는 고가의 슈퍼카 브랜드 보다 월 판매 대수가 적을 정도로 극심한 실적 부진에 시달렸고, 전국 판매딜러들도 심각한 적자에 시달렸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등록 대수도 고작 10대에 그쳤다. 

여기에 그렇다 할 신차 투입 계획이 없어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자, 재규어는 결국 국내 시장 사업 일시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재규어는 국내 보유중인 차량의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소비자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새로운 재규어를 위한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2023년 하반기부터 재규어 리테일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으며,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AS)는 끊김 없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재규어측은 '철수'가 아닌, 2025년 전기차 브랜드로 재출범하기 위한 '일시적 판매 중단'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리이매진 전략에 따라, 재규어는 한국 시장에서 디자인, 기술, 서비스를 통한 최고의 모던 럭셔리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직접 판매' 에이전시 모델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비즈니스 모델, 역량을 갖춘 미래의 재규어로 재탄생할 것이며 고객 여정과 경험의 모든 부분을 혁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재규어는 국내뿐 아니라 본사 차원의 브랜드 재정립을 추진 중이다. 재규어는 2025년부터 선구적인 차세대 기술과 강력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순수 전기차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 간다는 계획이다. 

2025년 공개될 모던 럭셔리 전기 재규어 3종 중 첫 번째 모델은 독자적인 JE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4 도어 GT로,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700km, 가격은 약 1억 5천만 원(10만 파운드) 대로 책정됐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리이매진 글로벌 전략에 따라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모던 럭셔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오는 2025년부터 재규어 전 모델에 순수-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랜드로버는 2030년까지 전체 판매 차량 중 60%에 순수-전기 파워트레인을 장착하겠다는 글로벌 정책에 발맞춰 한국 시장에서도 전동화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