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뷰익 센추리

GM 산하 럭셔리 브랜드 뷰익(Buick)이 중국 시장을 겨냥한 초호화 미니밴 '뷰익 센추리(Buick Century)'를 본격 시판한다.

뷰익 센추리는 4인승 또는 6인승 시트 배열로 제공되는 플래그십 미니밴 모델로, GM과 SAIC 모터의 합작사 'SAIC-GM'이 GL8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대형 MPV(다목적 차량)다.

차체 크기는 전장 5,230mm, 전폭 1,980mm, 전고 1,867mm, 휠베이스 3,130mm이며, 고급 리무진 세단 부럽지 않은 넓은 공간을 갖췄다.

또 최고급 나파 가죽 소재로 만든 18방향 전동 조절식 시트가 기본 적용돼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선사한다. 해당 시트에는 독립 에어컨과 마사지 기능, 열선 및 통풍 기능, 목쿠션과 발반도 탑재됐다.

특히 뷰익 센추리는 중국 부유층을 겨냥한 럭셔리 컨셉에 맞춰 꾸며졌는데, 366개의 정교한 LED를 통해 구현한 헤드라이너는 고품질의 스웨이드 천장 위에서 은은한 빛을 내며 내부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이는 롤스로이스의 스타 헤드라이너를 연상시키며, 음성 명령어나 컨트롤을 사용해 로맨스, 명상 등의 조명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덕분에 탑승자는 밤하늘의 별들을 수놓은 듯한 은하수 같은 천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주력 모델인 4인승 버전의 경우, 1열과 2열 사이에 별도의 파티션을 설치해 한층 개인화된 공간을 구현했다.

해당 파티션에는 32인치 크기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이 배치됐으며, 탑승객은 화면의 버튼을 터치해 스크린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또 2열 탑승객에 초점을 둔 미니밴 모델인 만큼, 총 21개의 보스(BOSE) 스피커 중 16개가 뒷좌석 공간에 배치됐다. 이 외에도 13리터 용량의 냉장고와 쾌적한 환경을 위한 차량용 디퓨저도 마련됐다.

차내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2.0리터 에코텍(Ecotec)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하이드러매틱(HYDRA-MATIC) 9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되는 뷰익 센추리의 구제적인 성능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뷰익 센추리의 가격은 7만 4,500달러(한화 약 9,780만 원)부터 9만 7,000달러(한화 약 1억 2,70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