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6 x 6 오프로더는 6개의 바퀴로 달리는 만큼 일반적인 차량 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과 독특한 외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과거엔 군용 목적으로 소량 제작, 현재도 주문 제작을 통해 소량 생산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한 번쯤 소유해 보고픈 드림카로 꼽힌다. 

대표적인 6륜 구동 오프로더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G63 AMG 6x6가 있는데, 픽업 전문 튜너 아포칼립스 메뉴펙쳐링(Apocalypse Manufacturing)이 이에 대항할 만한 괴물 오프로더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로 정통 오프로드 SUV 포드 브롱코를 기반으로 제작한 '6 x 6 브롱코'다. 

해당 튜닝카의 차명은 '아포칼립스 다크 호스'라 명명됐다. 포드 브롱코의 후륜에는 차축이 하나 추가돼 거대한 바퀴 6개가 차체를 이끌도록 재설계됐다. 

6륜 구동 파워트레인뿐 아니라 견인 후크와 보조 LED 라이트,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범퍼 적용, 차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서스펜션 튜닝, 맞춤형 하드 탑 등의 작업이 이뤄졌다. 

또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37인치 크기의 휠과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가 새롭게 장착됐다. 

실내는 브라운&블랙 가죽 소재로 장식해 순정과는 다른 분위기를 구현했다.

튜너 아포칼립스 메뉴펙쳐링은 브롱코에 탑재된 2.7L V6 트윈 터보차저 엔진을 손봐 최고출력을 400마력까지 끌어올렸다.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 튜닝, 확장된 인젝터 장착, 새로운 배기 시스템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아포칼립스 다크호스의 구체적인 판매 일정이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아포칼립스 매뉴펙쳐링은 6x6 픽업 트럭 '램1500 TRX'를 튜닝해 선보이는 등 강력한 성능을 겸비한 6륜 구동 튜닝카를 전문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 아포칼립스 다크 호스 튜닝카 디테일 컷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