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프랑스 자동차 업체 르노가 차세대 디젤 엔진 개발을 전면 중단한다.

루카 드 메오 르노 CEO는 23일 열린 연례 총회에서 차세대 디젤 엔진 개발을 위한 투자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루카 드 메오 CEO는 “새로운 디젤 엔진을 개발하는 데 투자하지 않고, 대신 기존 모델을 업데이트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점점 더 엄격해지는 배출가스 기준과 친환경차 수요 증가에 따라 전동화 차량 개발에 더욱 집중하기 위함으로 보여진다. 이 때문에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차세대 엔진 개발을 중단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아우디의 마르쿠스 듀스만 CEO는 독일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더는 새로운 엔진을 개발하지 않고 기존의 엔진을 새로운 배기가스 배출 지침에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아우디 역시 차세대 엔진을 개발하지 않고 기존 엔진의 개량형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엔진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랄프 브랜드스테터 폭스바겐 브랜드 CEO도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완전히 새로운 엔진 제품군이 다시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또 벤츠의 R&D 담당이사인 마르쿠스 셰퍼는 독일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016년에 출시된 FAME 엔진 제품군에 대한 모든 개발 비용 지급이 완료됐다”며, “이는 투자의 대부분이 이제 전동화 전략에 투입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국내 현대차그룹은 지난 1월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연구조직에 대해 유종 구분을 없애는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기존 내연기관 연구인력을 재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르노는 오는 2025년까지 매출의 65%를 전기차로 채우고 2030년에는 유럽에서 전기차 판매 비중을 90%까지 끌어올려 2050년 글로벌 판매량을 100% 전동화모델로 채울 계획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