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자동차와 스마트폰의 발전에 따라, 차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기능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쉐보레는 차량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4G LTE 핫스팟 서비스를 선보였고, 차량과 연동 가능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가 등장했으며, 볼보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음성 통화 서비스 스카이프(Skype)를 탑재했다. 



그리고 재규어·랜드로버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을 통해 주유소 금액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주유소 결제 시스템(Cashless Fuel Payment System)을 도입할 것이라 밝혔다. 운전자가 카드나 현금을 꺼낼 필요도, 결제를 위해 창문을 내릴 필요도 없이 차량 내에서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해당 결제 시스템은 정유회사 쉘(Shell)과 재규어·랜드로버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진다. 운전자는 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차량 인포테인먼트 터치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주유량과 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금액은 페이팔(Paypal), 애플 페이(Apple Pay), 안드로이드 페이(Android Pay)등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지불하면 된다. 결제 후 영수증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서도 받아 볼 수 있다. 



재규어는 이번에 선보인 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주유 결제 시스템이 운전자가 지갑을 깜빡하고 놓고 나온 경우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주유소의 기름 냄새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