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간판 모델인 제네시스 G80와 GV80이 북미 최고의 차량을 선정하는 ‘2021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북미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NACTOY)는 '2021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차량 9종을 투표를 통해 선정, 발표했다.

최종 후보에 오른 차종으로는 승용부문(Car of the Year)에서 제네시스 G80와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닛산 센트라가 이름을 올렸다. 


또 SUV 부문(Utility Vehicle of the Year)에서는 제네시스 GV80와 포드 머스탱 마하-E(Ford Mustang Mach-E), 랜드로버 디펜더(Land Rover Defender)가 최종 후보에 올랐다. 해당 3개 차종 모두 강력한 경쟁력을 갖춰 치열한 경합이 예상된다.

이밖에도 픽업트럭부문인(Truck of the Year)에는 포드 F-150. 짚 글레디에이터 모하비(Jeep Gladiator Mojave), 램 1500 TRX가 최종 후보에 올랐다.

각 부문별 최종 우승 차량은 2021년 1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NACTOY 측은 “매우 어려운 해에 27대의 차량 중 9대의 차량이 결승에 진출했다”며 “특히 경쟁이 매우 치열한 유틸리티 차량은 거의 거의 모든면에서 탁월하다”고 밝혔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