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볼보코리아가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전기차 전용 브랜드 폴스타(Polestar) 도입을 추진 중이다.


폴스타브랜드는 지난 2015년 볼보자동차에 인수돼 고성능 부문을 담당해오다 지난 2017년 분리된 고성능 전기차 전용 브랜드다. 



이는 미국의 테슬라 등의 전기차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한 볼보의 미래 전략으로 풀이된다. 

볼보코리아는 8일 서울 영등포 여의도에 위치한 서울 마리나 클럽에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 시승회 및 별도의 Q&A 세션을 마련, 폴스타 브랜드 한국 진출 계획을 밝혔다. 

이날 이만식 볼보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전무는 “전기차 브랜드 판매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볼보 전기차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볼보코리아 역시 고성능 전동화 브랜드 폴스타 출시 계획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아직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언급하기 어렵지만, 전반적인 스케줄과 관련해선 내년 1분기쯤 방향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에 본격 출시가 아니더라도 내후년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보다 디테일한 부분은 내년 1분기 사업계획표 발표를 통해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볼보코리아는 고성능 폴스타 브랜드 도입을 위해 현재 내부 검토작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 폴스타(Polestar)가 전기차 시장의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어 한국 진출에 대한 기대도 자연스레 커지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유럽을 필두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폴스타 2'는 노르웨이, 스웨덴 등 일부 유럽 시장에서 '테슬라 모델 3'의 판매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끈다. 



폴스타 2는 지난달 스웨덴에서 284대가 판매되며, 235대가 판매된 테슬라 '모델3' 제쳤다. 

또 친환경 '전기차 천국'으로 불리는 노르웨이에서도 모델3를 앞질렀다. 폴스타2는 노르웨이에서 494대가 판매, 테슬라 모델 3(264대)보다 더 많이 팔렸다. 업계에서는 유럽 시장 출시 두 달여만에 '모델 3'를 앞지른 폴스타2의 실적이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이미 일부 유럽 시장서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한 폴스타가 국내 전기차 시장서도 큰 인기를 끌지 귀추가 주목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