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고성능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주목받고 있는 럭셔리 순수 전기차 I-PACE를 내년 1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I-PACE는 재규어가 선보이는 첫 번째 순수 전기차로 5인승 퍼포먼스 SUV다. 




I-PACE의 디자인은 재규어 75주년 기념 모델인 슈퍼 콘셉트카 C-X75에서 영감을 받아 짧은 오버행과 날렵한 쿠페형 실루엣이 특징이며, 80여 년의 재규어 디자인 DNA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PACE는 스포츠카에 뒤지지 않는 성능과 럭셔리한 내외관 디자인, 일상의 편의를 위한 실용성 등 이전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매력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5.5kg.m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가 각각 장착돼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0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고성능 스포츠카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배러티는 90kWh 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당 333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 가능하며, 50kW 급속 충전기 사용 시 90분 만에 80% 충전, 100kW 급속 충전기 사용 시 40분까지 충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국내 표준 규격인 DC 콤보 타입 1충전 규격으로 국내에 설치된 대부분의 공공 충전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 후방에는 배터리 매니징 시스템이 지속적인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고 배터리가 모든 조건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유지하도록 관리한다. 또, 차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이 탑재돼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회생 제동 기능을 활성화하며, 감속하는 동시에 생산된 전력을 이용해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해준다. 



이와 함께 진흙, 빙판, 눈길, 비포장도로 등 어떤 악조건에서도 안정적이고 일정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기형 프로그레스 컨트롤과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 탑승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재규어는 I-PACE의 모든 시스템이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영하 40도 에서 혹한기 테스트까지 진행했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빙판길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제대로 검증받았다. 




아울러 I-PACE는 디자인, 성능은 물론 차량 안전도마저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I-PACE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뛰어난 차량 안전도가 입증됐다. I-PACE의 경량 알루미늄 차체 구조는 높은 수준의 강성을 제공하며,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로 보호되는 통합 배터리 팩이 결합돼, 36,000Nm의 역대 재규어 모델 중 최고 수준의 비틀림 강성을 갖췄다. 특히 충돌 부분에 사용디는 알루미늄 합금의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 단조를 사용하고, 재규어 최초로 성형 후 열처리를 해 안전성을 높였다. 



I-PACE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EV400 SE 1억 1,040만 원, EV400 HSE 1억 2,470만 원, EV400 퍼스트 에디션 1억 2,800만 원이며, 8년 또는 16만 km 배터리 성능 보증 및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또한 재규어는 2019년 3월 31일까지 출고완료한 고객에게 I-PACE 전용 홈충전기 무상 설치 및 1년간 사용 가능한 I-PACE 전용 충전 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국 26개의 재규어 전시장에 완속 충전기 총 52기를 설치하고, 전국 26개의 서비스센터에도 급속충전기 26기와 완속 충전기 52기를 구비 완료하여 고객의 충전 편의성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재규어 영국 본사에서 검증을 마친 52명의 공인 전기차 전문 테크니션을 전국 서비스센터에 배치 완료하여 I-PACE 고객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