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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소문 무성했던 '시로코 단종설'이 현실이 됐다. 폭스바겐은 자사의 스포츠 쿠페 시로코의 생산을 종료한다고 밝혔으며, 이는 1974년 처음 출시된 이후 43년 만이다. 


1세대 모델이 1974-1980년까지, 2세대 모델이 1981-1992년까지 판매됐으며, 현행 3세대 시로코의 경우 2008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데뷔 무대를 치르고 올해까지 생산됐다. 특히, 고성능 모델인 시로코 R은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성능과 제로백(0→100km/h) 5.5초라는 뛰어난 가속성능으로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로 주목받기도 했다. 



시로코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 성능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했지만, 디젤 게이트 여파에 이어 판매량까지 급감하자 쓸쓸히 단종의 길을 걷게 됐다. 하지만 시로코를 영영 볼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다. 시로코가 전기차로 돌아올 것이라는 '시로코 부활설'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시로코가 부활하게 되면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인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크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2도어 스포츠 쿠페가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폭스바겐은 I.D, I.D크로즈, I.D 라운지 등 다양한 전기차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량을 연간 100만 대 수준으로 크게 끌어올릴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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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를 기반으로 오프로드 콘셉트를 극대화한 강력 오프로더 'G500 4x4²'가 생산 종료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달을 끝으로 더 이상 주문을 받지 않을 것이라 밝혔으며, 가격은 274,000달러(한화 약 3억 원)부터 시작된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산 종료 절차를 밟게 될 예정이며, 이는 지난 2015년 12월 처음 출시된 이후 대략 2년 만이다. 



G500 4x4²는 험로 주행 능력이 극대화된 초강력 오프로더로, 지상고가 무려 450mm에 달해 웬만한 장애물은 거뜬히 넘길 수 있다. 또한 눈에 띄게 큰 대형 타이어와 22인치 대형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V8 4.0리터 바이터보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의 조화로 최고출력 422마력의 힘을 뿜어낸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럭셔리 강력 오프로더 G63AMG와 G65AMG는 유지된다는 사실이다. 두 차량의 최고출력은 각각 571마력, 630마력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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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전 세계 40대(쿠페 20대, 로드스터 20대)만 만들어진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그중 1대가 홍콩에 거주 중인 고객에게 전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미국 고객에게 전달된 2대의 센테나리오는 블루 네툰스, 옐로우 컬러였지만, 이번에 전달되는 센테나리오는 라임그린 외장 컬러가 입혀졌다. 





고가의 고성능 스포츠카에 주로 사용되는 카본을 온몸에 둘렀고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됐으며, 고객 요청에 따라 커다란 리어 윙도 부착됐다. 화려한 라임 그린 색상은 차량 내부에도 그대로 이어지며, 고급 알칸타라 소재와 라임그린 스티치, 카본 장식 등으로 꾸며진 실내는 호화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이는 람보르기니의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인 'Ad Personam'을 통한 맞춤 제작으로, 차량 구매 시 외관 데코, 실내 구성과 스티칭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는 람보르기니의 창립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한정판 모델이다. 6.5리터 V12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700마력, 최대토크 70.4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2.7초다. 쿠페 약 22억 원, 로드스터 약 25억 원을 호가하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전부터 모두 완판됐다는 소식이 알려져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한편, 미국 최초 고객에게 인수된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의 색상은 블루 네툰스 컬러, 캘리포니아 버버리 힐스 지역에 거주 중인 고객에게 전달된 센테나리오의 색상은 옐로우 컬러가 적용됐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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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Teaser]



인피티니가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돌아올 신형 QX80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QX80 모노 그래프 콘셉트


신형 QX80은 2017 뉴욕 오토쇼서 공개됐던 'QX80 모노 그래프 콘셉트'의 디자인을 이어받아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며, 플래그십 SUV라는 명성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디테일이 강조된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며, 심플하면서도 완벽한 균형미를 갖췄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커다란 차체에 비례하는 22인치 휠도 살펴볼 수 있으며, 고급 가죽으로 꾸며진 실내 퀼팅 장식으로 미루어보아 호화로운 실내 분위기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QX80은 기존 QX80의 프레임보디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한다. 차내에는 5.6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7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최대 견인력도 이전 모델과 동일한 3855kg를 유지하며, 캠핑용 트레일러와 보트 등을 견인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갖췄다. 


새로운 디자인과 각종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신형 QX80은 오는 11월 14일 열리는 두바이 모터쇼를 통해 공개되며, 레인지로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벤츠 GLS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상품성을 크게 끌어올린 QX80이 럭셔리 SUV 시장의 수요를 크게 끌어들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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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한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크고 넓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롱휠베이스'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기존 베스트셀링카의 휠베이스를 표준 모델 대비 길게 늘려 넓은 뒷좌석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며, '롱-휠 베이스'를 의미하는 'L'이 이름에 추가된다. 


재규어는 작년 베이징 모터쇼서 XF 세단의 롱휠베이스 버전 'XFL'을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엔 XE 세단의 롱휠베이스 버전 'XEL'을 추가로 선보인다. BMW가 오로지 중국 시장을 위해 뒷좌석 공간을 대폭 넓힌 3시리즈 LWB를 선보인 것과 같은 맥락이며, 기존 XE의 휠베이스를 100mm 늘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XEL


재규어 XEL은 준중형 세단 XE와 중형 세단 XF의 중간에 포지셔닝 되며, 휠베이스가 늘어난 만큼 리어도어와 루프라인도 새롭게 설계됐다. 중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우디 A4L,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 L, BMW 3Li 등과 경쟁구도를 갖추게 되며, 중국 재규어랜드로버 공장에서 현지 생산된다. 


차내에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돼 200, 250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오는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광저우 모터쇼서 처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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