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ecial Edition]


오프로드하면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를 빼놓을 수 없다. 투박하면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전 세계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한 G 클래스. 하지만 세월이 야속하게도, 어느덧 작별 인사를 해야 할 시간이 찾아왔다. 메르세데스-벤츠는 G 클래스와 함께한 시간을 기념하고, 생산 종료를 축하하기 위해 파이널 에디션을 출시하기로 했다. 이별의 아쉬움과 슬픔을 멋지게 날려버릴 스페셜 파이널 에디션, 'G 65 파이널 에디션'을 소개한다. 


G 65 파이널 에디션은 마치 기념식 복장을 갖추려는 듯,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하게 꾸며졌다. 세련되고 댄디한 느낌 물씬 풍기는 블랙 외장 컬러가 적용됐고,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미러, 휠 커버, 21인치 휠 등에 브론즈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배기 팁과 러닝 보드에는 매트 블랙으로 처리해 디테일한 감성까지 살렸다.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SUV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외장 컬러와 동일한 실내 색상이 적용돼 내외관의 조화를 완성시켰고, 카본 소재를 사용해 악센트를 줬다.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에는 브론즈 컬러 스트치로 처리했고, AMG 및 파이널 에디션 배지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엔진은 일반 모델과 마찬가지로 6.0리터 V12 트윈터보 엔진이 동일하게 탑재됐고,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102kg.m이라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5.3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30km/h다. 


해당 차량은 파이널 에디션인 만큼 전 세계 단 65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31만 233유로(한화 약 4억 1,500만 원)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