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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view]


Photo : Car Advice


호주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어드바이스(CarAdvice)가 기아 스팅어와 홀덴 코모도어 SS-V의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 


Photo : Car Advice


먼저 스팅어는 기아차가 선보인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3.3 V6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Photo : Car Advice


비교 시승의 대상이었던 홀덴 코모도어 SS-V 레드라인은 쉐보레의 강력 후륜 구동 스포츠 세단 '쉐보레 SS'와 쌍둥이 모델이라 볼 수 있으며, 배기량 6,200cc V8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13마력, 최대토크 58.1kg.m의 힘을 뿜어낸다. 구동방식은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스포츠 세단답게 후륜구동 방식이 채택됐고, 차체 또한 가장 이상적인 50:50 무게 배분을 구현했다. 


엔진 배기량으로만 보면, '두 차량이 비교 대상이 맞나?'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예상밖의 결과가 펼쳐졌다. 기아 스팅어는 제로백(0→100km/h) 4.8초, 쿼터마일(400m주행) 12.79초를 기록했으며, 홀덴 코모도어 SS-V 레드라인은 제로백 5.3초, 쿼터마일 13.32초를 기록했다. 두 차량은 모두 강력한 엔진 성능과 뛰어난 가속력을 보여줬지만, 스팅어의 기록이 조금 앞섰다.




▲ 스팅어 VS 홀덴 코모도어 SS-V 레드라인


비교 시승 영상과 기록을 살펴본 해외 네티즌들은 "믿을 수 없어. 스팅어 대단한데?", "V6와 V8의 싸움이라니?", "두 차량을 나란히 놓고 경주를 펼치는 게 낫지 않을까. 그렇게 되면 결과가 다를 수도 있어", "그래도 V8 감성은 못 따라오지", "피터 슈라이어와 알버트 비어만이 다시 독일로 돌아가면 안 될 거 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Photo : Kia


스팅어의 가속력과 성능에 찬사를 보내는 댓글도 적지 않았다. "기아는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수십 년간 걸려 이뤄낼 성과를 해냈다.기아 정말 대단하다", "스팅어의 기록은 정말로 놀라운 수치다","기아, 대단하군요. 더 빠를 뿐만 아니라 더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스팅어 반전을 예상하지 못했는데, 4.8초는 미사일이다"등의 호평을 보였다. 


*시승 진행 : CarAdvice, 사진 : Kia, CarAdvice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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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Special Edition]



미니는 늘 평범함을 거부해왔다. 톡톡 튀는 개성과 재미야말로 미니에게 허락된 매력이자 상징이었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무한한 상상력으로 우리에게 참신함을 안겨줬다. 그런 미니가 프랑스 고객들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바로 '미니 블랙프라이어스 에디션(Blackfriars Edition)'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의 타겟은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다. 남다른 감각으로 뛰어난 스타일링을 자랑하는 프랑스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만 한다. 그래서인지, 블랙프라이어스 에디션은 외모가 매우 출중하다. 





차량 전반의 핵심 컬러는 시크한 블랙으로 꾸며졌고, 일반 모델과 차별을 두기 위한 요소가 곳곳에 눈에 띈다. 17인치 크기 코스모스 스포크 알로이휠을 장착해 개성을 더했고, B필러와 C필러에는 독특한 무늬를 새겨 밋밋함을 없앴다. 추가로 블랙프라이어스 레터링 배지를 부착해 스페셜 에디션이란 사실을 증명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톡톡 튀는 패션 감각을 느껴볼 수 있다. 시트는 체크무늬로 꾸며졌고, 블랙 테마로 완성된 실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차량 중앙에는 6.5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배치됐으며, 파노라마 선루프로 넓은 개방감을 구현했다. 



해당 스페셜 에디션은 미니 쿠퍼 3도어 또는 5도어 하드톱 모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 초까지 프랑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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