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acing]



TVR, 오랜 공백으로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영국 대표 스포츠카 브랜드다. 재정난으로 차량 생산을 중단한 지 10여 년이 흐르고, 2013년 회사를 인수하겠다는 새로운 투자자 그룹이 등장함에 따라 재기에 청신호가 켜졌다. 그리고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지난해, '그리피스(Griffith)'라는 새로운 2인승 스포츠카를 세상밖에 내놓으며 복격 재기를 알린다. 



그리고 올해, TVR이 또 한 번 놀라운 소식을 발표했다. 지난해 WEC 세계 챔피언을 차지한 리벨리온 레이싱(Rebellion Racing)과 함께 팀을 이루고 이번 시즌(2018-19) 르망 24시 LMP1 클래스의 출전을 선언한 것. 재기와 동시에, 포르쉐가 군림하고 있는 르망 24시 최상위 클래스인 LMP1 클래스에 도전한다는 사실이 꽤나 파격적이다. 





TVR CEO 레 에드가(Les Edgar)는 "내구 레이스는 TVR DNA의 핵심 부분이었으며, 리벨리온 레이싱팀과의 파트너십 체결이 13년 만에 모터스포츠로 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라는 출전 소감을 전했다. 이어 "경쟁력있는 레이싱팀과의 협력은 TVR 로드카뿐만 아니라 미래 트랙 머신 개발 및 생산에도 적용할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라고 표현하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이 갖는 의의를 전하기도 했다. 



TVR의 모터스포츠 복귀를 알릴 레이싱 머신의 이름은 '오레카 리벨리온 R-13(Oreca Rebellion R-13'으로 명명됐으며, 본격적인 레이싱에 앞서 프랑스 폴리카르서킷서 테스트 드라이빙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TVR은 지난해 오랜 공백기를 깨버릴 새로운 2인승 스포츠카 '그리피스'를 선보였다. 맥라렌 F1 디자이너 고든 머레이와 영국의 전설적인 엔진 빌더 코스워스가 개발에 참여했고, TVR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해석해냈다. 보닛 후드 아래에 탑재된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은 최고출력 50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은 4초 이내, 최고속도는 320km/h다. 


TVR은 향후 10년 동안 새로운 모델을 3개 이상 출시하며 규모를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