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지난 2011년 첫 출시 이후 2017년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52만대를 기록한 토요타의 베스트셀링카 '프리우스 C'가 국내 출시됐다. 


프리우스 C는 글로벌 누적 판매기준 토요타자동차의 총 37개 하이브리드 라인업 중 프리우스 다음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이다. 




일본에서는 '아쿠아', 미국서는 '프리우스 C'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서는 프리우스 C라는 이름이 그대로 사용된다. 



프리우스 C의 글로벌 인기 비결은 역시 생기발랄 매력 넘치는 디자인과 연비다. 덕분에 토요타 전체 하이브리드 판매량의 약 10%를 차지할 정도의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외관 디자인은 귀엽고 세련된 매력을 동시에 발산한다. 날카로우면서도 섬세하게 구현된 유선형의 형상으로 젊고 활기찬 인상을 전달한다. 큼지막하게 자리 잡은 전면 그릴과 하이브리드 엠블럼은 민첩하고 강인한 이미지와 함께 공기역학적 성능을 강조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점을 암시해준다. 헤드램프는 후드 측면까지 길게 뻗었고, 끝이 뾰족한 타원형 디자인에 블랙 베젤을 가미했다. 



후면 디자인은 볼륨감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후면 이미지를 부각시켰고, 리어 스포일러부터 수직으로 떨어지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젊고 재치 있는 면모를 표현해냈다. 





이 밖에도 겹겹이 포개놓은 듯한 자문결 문양의 15인치 실버 메탈릭 알로이 휠과 공기 역학 성능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등이 눈에 띈다. 



인테리어는 에코 펀(Eco Fun) 컨셉으로 제작돼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필요한 기능들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하여 여유로운 주행환경을 구현했고, 주행 중에도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윈드실드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배치됐다. 이뿐만 아니라 스티어링휠, 센터패시아 등 실내 곳곳에 피아노 블랙과 크롬 장식을 적용해 멋을 부리기도 했다. 



특히, 스티어링 휠은 하단부 디자인이 수평으로 되어있어 운전 시 여유로운 무릎 공간을 제공하며, 스티어링 휠 좌우측에 배치된 스위치를 통해 각종 정보를 보다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뒷좌석은 소형차인 만큼 약간 좁게 느껴지지만, 평균 이상의 남성 체격이 아니고선 무리 없이 탑승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토요타는 스마트 패키징을 통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고 설명했으며, 배터리를 뒷좌석 시트 하단으로 배치해 트렁크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고 전했다. 





프리우스 C에는 총 출력 101마력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됐다. 이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을 지향하는 모델 특성에 적합하며, 운전자로 하여금 연비 친화적인 주행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기도 했다. 


특히, 도심에서 더욱 빛나는 연비가 돋보인다. 복합연비 18.1km/l, 도심연비 19.4km/l, 고속연비 17.7km/l의 고연비를 실현해냈으며, 도심연비가 고속연비보다 더 우수해 복잡한 시내 주행을 많이 하는 고객에게 제격이다. 



프리우스 C의 안전사양은 작은 소형차는 안전도가 미흡할 것이라는 편견을 깬다. 9SRS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고 시스템, 후방 주차센서 기능과 그 외 안전장비 VSC, TRAC, ABS, EBD, BA 5가지 안전 사양을 기본으로 갖춰 탑승객의 안전을 크게 신경 썼다.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서 차량 구입과 동시에 다양한 세제 혜택과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프리우스 C가 갖는 강점 중 하나다. 




차량 구입 시 개별소비세 100만 원, 교육세 30만 원, 취득세 140만원 공채 할인 시 40만 원 등 최대 310만 원의 세금 감면과 함께, 이산화탄소 배출략 84g/km를 실현하여 추가적으로 정부 보조금 50만 원 지원 등, 총 360만 원의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도심 혼잡통행료 면제, 공영주차장 및 공항 주차장 할인 등 차량을 운행하는 기간 동안 추가적인 혜택도 누려볼 수 있다. 


가격은 2,490만 원(부가세 포함)이며, 고객 인도는 오는 4월 2일부터 시작된다. 



한편, 한국 토요타 자동차 다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지난해까지 글로벌 15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 기록을 가진 프리우스 C는 운전하기 쉽고 즐거운 매력으로 전 세계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프리우스 C와 함께 생기발랄한 토요타 하이브리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토요타 프리우스 C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