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랜드로버는 1948년 창립된 이래로 강력한 힘과 견고한 차체에 초점을 맞추며 '4륜 구동 오프로더'의 미래를 개척해왔다. 언덕, 계단, 테라포드, 수로, 사면 등 그 어떤 험로도 랜드로버에겐 반드시 넘어서야 할 하나의 과정에 불과했고, 끊임없이 한계에 몰아붙인 결과 웬만한 담력과 실력으로는 쉽게 넘어설 수 없는 '오프로더 세계의 강자'로 떠올랐다. 



그런 그들이 자신들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방법은 꽤나 색다르다. 100톤을 훌쩍 넘는 엄청난 무게의 트레인을 거침없이 견인해내는 것. 바로 이것이 오프로드 강자가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는 방식이다. 



1989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육중한 트레인을 견인하며 성능을 과시하기 시작했고, 작년에는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100톤의 철도차량 3대를 철길 위에서 견인하며 전 세계에 위상을 떨쳤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견인총중량이 2.5톤인 점을 감안하면 한계를 훌쩍 뛰어넘는 도전을 성공해낸 셈이며, 랜드로버 차체제어시스템 수석 연구원 칼리처드는 "무언가를 견인하는 능력은 랜드로버 고유의 DNA이며, 랜드로버 기술력의 우수성을 증명해내기 위해 철도차량 3대를 견인하는 극한의 조건을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테스트는 스위스 보덴호 부근 라인강변에 위치한 슈타인 암 라인에서 진행됐으며,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철도차량 3대를 견인해 나아간 거리는 약 10km에 이른다. 100톤의 무게를 철길 위에서 견인한다는 것은 어쩌면 무모할 수도 있는 도전이었지만, 성공적으로 해내면서 차체 구조가 매우 탄탄하고 우수하다는 사실을 제대로 증명해냈다. 



랜드로버의 도전은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됐다.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변화한 신형 디스커버리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었던 것일까. 랜드로버는 신형 디스커버리의 견인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호주 노던 테리토리서 110톤 무게의 트레인을 견인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신형 디스커버리의 견인총중량은 3.5톤이지만, 견인한 트럭과 7대의 트레일러의 중량을 모두 합치면 무려 110톤에 이른다. 하지만 디스커버리는 자신의 한계에 거침없이 몰아붙였고, 16km의 거리를 나아가며 뛰어난 완성도와 견인능력을 증명해냈다. 



랜드로버 제품 엔지니어 퀜틴 스포티스우드(Quentin Spottiswoode)는 "견인 능력은 항상 디스커버리 DNA의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110톤의 트레일러를 견인한 것은 엄청난 업적이다. 우리는 44km/h의 속도로 16km거리를 나아가면서 이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해냈다"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실험에 참가한 견인 전문 업체 G&S 트랜스포트의 전문 이사 존 빌라토(John Bilato)는 "4륜 구동 SUV가 이 트레일러를 끌 것이라고 믿지 않았지만, 디스커버리가 110톤짜리 트레일러를 너무 쉽게 잡아당겨 매우 놀랐다"고 전했다. 


글 : 모터로이드 칼럼 기획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