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easer]



닛산이 2세대 신형 리프의 바디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닛산은 신형 리프의 디자인이 상당 부분 향상된 공기역학 디자인임을 강조했다. 항공기의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주행 시 차량을 들어올리는 양력을 최소화 시켜(Zero Lift) 고속에서 더 나은 안정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고, 이어 "효율을 높이고 개선된 공기 역학적 디자인으로 보다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아직 주행 가능 거리나 성능에 관한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신형 리프에는 60kWh 배터리팩이 탑재되어 주행가능거리가 300~400km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다. 1세대 리프의 주행가능거리가 최대 132km인 사실을 감안하면, 상당 부분 개선된 수준이다. 



최첨단 반자율 주행 기술인 '프로파일럿(Propilot)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프로파일럿 운전 보조 기술에는 차선유지 장치,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거리보조 시스템 등의 다양한 최신 안전 보조 기능이 포함되며, 차량 스스로 가속, 제동, 조향하며 차선을 유지한다. 


한편, 신형 리프의 공식적인 공개일은 9월 6일이며,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