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 책임자 커트 켈티(Kurt Kelty)가 11년 만에 테슬라를 떠났다.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 모델 3의 일평균 주문량이 1,800대를 넘어서며 공급 차질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시점에서 커트 켈티가 테슬라를 떠난 것은 '최악의 타이밍'이라 볼 수 있다. 



켈티는 2006년 테슬라 이직 전, 파나소닉에서 약 15년간 전지의 기획과 개발, 마케팅을 담당했다. 니켈 수소 2차 전지, 리튬 이온 2차 전지 등을 연구했으며, 무려 16건의 특허를 출원할 정도로 배터리 부문에서 인정받는 인물이다. 테슬라에서는 2차 전기 셀,배터리 팩의 안전성과 성능을 중점으로 담당해왔으며, 테슬라가 파나소닉과 합작해 미국 네바다주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는 프로젝트를 이끌기도 했다. 


테슬라는 "커트 켈티가 회사를 떠나 새로운 기회 모색에 나섰으며, 그가 테슬라를 위해 한 모든 일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이에 따라 커트가 담당해왔던 부문들은 테슬라 기존 팀에 분산될 전망이다. 



한편, 테슬라는 최근 모델 3을 비롯한 전기차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보급형 전기차 모델 3은 일평균 주문량 1,800대를 넘기며 새로운 돌풍을 예고했고, 모델 S와 모델 X의 지난달 주문량도 2분기 주문량보다 15%나 증가했다. 테슬라의 전체적인 판매 호조에 따라 주가도 50% 이상 상승했다. 시가 총액이 포드 자동차를 넘어섰으며, 일시적으로 미국 최대 자동차 완성차 업체 제너럴 모터스를 밀어내고 미국 자동차 시총 1위를 탈환하기도 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