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 익스프레스가 신차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해당 설문 조사는 신차를 구입한 영국인 7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차량의 편의성, 신뢰도, 유지비, 핸들링 등 9개 항목에 대한 폭넓은 만족도 조사가 진행됐다. 



놀랍게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이 아닌, 체코의 저가 실속 브랜드 '스코다'가 1,2위를 휩쓸었다. 스코다의 중형 세단 '수퍼브'가 만족도 93.4%를 기록하며 전체 75대의 차량 중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스코다의 소형 SUV '예티'가 차지했다. 차량의 가격이 고객의 만족도와 꼭 비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증명한 셈이다. 이어 렉서스 RX와 토요타 라브4가 93.1%를 기록하며 공동 3위를 기록했고, 기아 시드가 5위를 차지했다. 


하위권 1~5위는 예상 밖의 차량들이 차지했다. 폭스바겐 업!, 아우디 A1, 시트로엥 C4 칵투스, 포드 몬데오, 시트로엥 C1이 하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스코다는 10년 전에도 오토익스프레스 주관 브랜드 만족도 조사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고,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인 탑기어 주관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렉서스와 혼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스코다가 과거부터 진행되는 각종 조사기관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서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것을 보아, 철저한 품질관리와 합리적인 가격을 강조한 전략으로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리는데 힘쓰고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