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현대 코나에 이어, 소형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기아차의 소형 SUV '스토닉(Stonic)'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공개 이후 '닮은꼴 논란'에 휩싸인 코나와는 달리, 스토닉은 개성이 뚜렷하고 역동적인 모습이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예상외로 차분하고 안정된 모습이다. 조금 특이한 부분이 있다면, 사이드미러와 A필러, 루프에 외장 바디 컬러와는 다른 색을 입혔다는 정도다. 기아차의 패밀리룩인 호랑이 코 그릴과 공기 흡기구를 크게 넓힌 범퍼가 적용됐고, 렌더링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전면부 캐릭터 라인도 추가됐다. 스토닉(Stonic)이 '날렵한 이미지를 가진 소형 SUV 리더'라는 뜻을 가진 합성어(재빠르다는 뜻을 가진 스피티 + 으뜸을 뜻하는 토닉)인 만큼,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에 힘쓴 듯 보인다. 



실내 디자인은 기아 프라이드와 상당 부분 흡사하며, 외장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스토닉은 현대 코나와 파워트레인 등 많은 부분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서로 다른 뚜렷한 개성을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 1.6 디젤 엔진은 물론이고 1.4리터 엔진도 고려중인것으로 알려졌으며, 변속기는 7단 DCT 변속기가 맞물릴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