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독일의 슈퍼카 전문 튜너 '노비텍(Novitec)'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줄 튜닝 솔루션을 선보였다. 



노비텍 그룹 내 람보르기니 전문 튜너 '노비텍 토라도'가 튜닝을 담당했으며, 공기역학적인 측면과 스포티한 멋을 동시에 고려한 외관 튜닝은 물론이고 파워트레인 성능 향상까지 이끌어낸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변화는 엔진 출력에 있다. 순정 상태의 람보르기니 우라칸 LP610-4 스파이더도 최고출력 610마력의 넘치는 힘을 자랑하지만, 노비텍은 최고출력 860마력, 최대토크 97.8kg.m라는 믿기 힘든 수준으로 성능을 끌어올렸다. 5.2 V10엔진에 전용 슈퍼차저를 장착하고, 새로운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성능 향상의 비결이다. 



외관 디자인도 기존보다 강력해졌다. 카본으로 제작된 프론트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사이드 미러 등으로 공력 성능을 개선했고, 커다란 리어 윙을 장착해 다운 포스를 증가시켰다. 노비텍 토라도가 자체 제작한 5스포크 단조 휠도 장착됐다. 앞 20인치, 뒤 21인치 크기의 블랙 경량휠은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 'P-제로 타이어'가 신겨져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한편, 노비텍 그룹은 페라리 전문 튜너 '노비텍 루쏘', 마세라티 전문 튜너 '노비텍 에스테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맥라렌 튜닝까지 라인업을 확장시킨 바 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 by.노비텍>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