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Cadillac XT4

캐딜락(Cadillac)이 엔트리 럭셔리 SUV XT4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XT4' 출시를 기념해 XT4 앰배서더 배우 정려원과의 콜라보 화보를 공개했다.

지난 5월 출시된 '캐딜락 뉴 XT4'는 캐딜락이 추구하는 '영 아메리칸 럭셔리' 가치를 가장 잘 표현하는 모델로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 동급 최고의 공간성 및 안전성 등 다재 다능한 면모를 갖춰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캐딜락은 독보적인 스타일에 대한 열망과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XT4 고객들의 특징이 배우 정려원이 여러 작품 및 일상에서 보여준 모습과 닮아 있다고 판단해 지난 2022년부터 앰버서더로 발탁한 이후 협업 관계를 이어왔으며, 풀체인지급 변화를 거친 XT4 페이스리프트 모델 '뉴 XT4'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캐딜락은 이번 화보에서 타겟 고객들이 중시하는 ‘나만의 경험’에 대한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일상의 감각을 깨우는 스타일’을 메인 태그라인으로 선정하고,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과 존재감으로 모든 순간에 영감을 주는 존재로서 '뉴 XT4'를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관련해 XT4 앰배서더 정려원은 "평소 여행과 전시회 관람을 즐기면서 모든 순간을 XT4와 함께하다 보니 이제는 XT4가 그 자체로 제 일상을 특별하게 해주는, 나만의 스타일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한 것처럼 느껴진다"라며, "캐딜락 뉴 XT4는 캐딜락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더욱 특별해진 만큼, 뉴 XT4와 함께할 새로운 여정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하는 '뉴 XT4'는 한층 정제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으로 최신의 캐딜락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였으며, 새로운 편의 및 안전 사양을 추가 등 풀체인지급 부분변경을 통해 모든 면에서 진화를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하나로 통합된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는 ‘뉴 XT4’인테리어의 핵심 요소로 주변을 둘러싼 알루미늄 가니시와 앰비언트 라이트의 조화를 통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238 마력, 최대토크 35.7kg.m을 발휘하는 2.0L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자동 9단 변속기를 적용했다. 또한 기존 모델에 적용되어 호평을 받은 액티브 스포츠 서스펜션과 가변 댐핑 컨트롤을 유지하여 스포티함을 구현하였으며, 새롭게 적용된 ESE의 강화된 엔진음을 통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캐딜락 뉴 XT4는 특정 주행 상황에서 일부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기존모델 대비 향상된 도심 연비(8.8 → 9.3km/L) 및 복합 연비(10.0 → 10.3km/L)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뉴 XT4'는 4개의 휠의 구동력을 자유롭게 배분할 수 있는 트윈 클러치 올 휠 드라이브와 투어, 스포츠, 눈얼음 모드로 조정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캐딜락 뉴 XT4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 가격은 6.12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