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바티칸 시국이 세계 최초의 탄소 제로 국가에 도전한다.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제로일 수는 없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고 산소를 공급하는 숲을 조성하는 등 탄소 배출을 상쇄해 지속 가능한 녹색사회를 구현하겠다는 시도 정도로 보여진다. 



독일 오펠(Opel)과 이탈리아의 대형 에너지 기업 에넬(Enel)이 함께 동참하며, 이에 따라 교황 프린세스에게 오펠의 전기차 '암페라-e'를 제공하기도 했다. 



오펠 암페라-e는 쉐보레 볼트 EV와 쌍둥이 모델이라 볼 수 있는 친환경 전기차다. 전기모터와 LG화학의 60kWh급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배터리 완충시 약 500km의 거리를 주행 가능하며, 30분 충전에 144km까지 주행 가능한 고속 충전도 지원된다. 


한편, 유럽 정상들 또한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20% 감축하고, 전체 에너지 소비에서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20% 까지 늘리기로 합의하며 녹색사회 구현에 나섰다. 노르웨이는 2030년까지 탄소중립국가가 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코스타리카와 바티칸 등도 탄소중립을 선언하며 대열에 합류하기도 했다. 


글 : 모터로이드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