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EX30

스웨덴 볼보가 전기화 미래를 향한 브랜드 새 비전을 알릴 신차 'EX30'을 이달 국내 시장에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컴팩트 SUV다.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볼보에 기대하는 모든 가치를 컴팩트한 패키지에 담아 설계돼 더욱 주목을 받는다. 

국내에는 도심 주행은 물론 주말 장거리 여행까지 지원하는 후륜 기반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 단일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69.0kWh, NMC 배터리를 조합한 구성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볼보는 EX30의 출시를 통해 내연기관과 유사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를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시작될 것이라 소개하며 출시 전부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볼보 EX30은 스웨디시 프리미엄 대중화를 위해 전기차 보조금 100%를 받을 수 있는 가격에 책정, 전기차 보조금을 모두 받으면 4천만원대 가격에 구입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시장에서 EX30을 알리기 위한 특별한 팝업도 진행된다. 볼보차코리아는 오는 30일부터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볼보 팝업 스토어를 진행, 'UNBOX YOUR EX30'의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20일 오픈했다.

'UNBOX YOUR EX30' 팝업 스토어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11월 30일부터 12월 10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삶의 작은 감동이 커다란 의미를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많은 가치를 담고 있는 EX30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는 크게 리셉션 공간인 ‘EX30 Surprise Garden’, 프로그램 체험존인 ‘Small Funny Land’, EX30 언박싱존인 ‘Unbox the Surprise Box’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EX30 리셉션 공간에서는 볼보 EX30 실제 차량과 EX30의 스티어링 휠을 형상화한 대형 핸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리셉션에서 발급받은 아이디(ID) 카드로 EX30 체험존과 EX30 언박싱존 등 팝업 스토어 곳곳에서 준비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팝업 스토어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션들로 볼보 EX30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부터 혁신적인 소재까지 볼보의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인 EX30의 다양하고 놀라운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특히 입장 시 지급받은 아이디 카드와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키링을 모두 모으면 서프라이즈 박스를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피치스 도원 크림샵 쿠폰, 피치스 제품, 볼보 라이프스타일 굿즈 등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아트웍 엽서, 스티커, 핀 버튼 만들기 및 드로잉 체험을 통해 볼보 EX30 관련 굿즈를 제작할 수 있는 ‘EX30 아틀리에’와 나만의 포토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볼보 EX30은 출시 전부터 영국 일간지 '더 썬'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와 '뉴스 UK 모터 어워즈'의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리며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