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볼보가 세계적인 IT기업 구글과 파트너십을 맺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에 나섰다. 


볼보가 모바일 OS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앞으로 볼보 고객들이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 그룹의 연구 개발 수석 부사장 '헨릭 그린(Henrik Green)'은 "우리는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요한 전략적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고 말하며, '구글의 플랫폼과 서비스는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켜줄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 엔지니어링 부회장 '패트릭 브래디(Patrick Brady)'는 "우리는 볼보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안드로이드를 도입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현재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오토'와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분명한 차이점을 보인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스마트폰 연동 과정에서 몇 가지 제한이 있을 수 있지만, 운영체제 자체를 안드로이드로 가질 경우 그럴 문제가 전혀 없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어도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사용 가능하다는 큰 이점을 갖는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