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Jeep

SUV 명가 지프(Jeep)가 미국 최대의 스포츠 행사인 미국 프로풋볼리그 결승전에서 지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4xe' 모델과 통통 튀는 레게 음악 '일렉트릭 부기'를 결합한 TV광고를 선보이고 브랜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목적은 지프의 글로벌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함에 있으며, 브랜드 전동화 비전인 '제로 에미션 프리덤'을 향한 지프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지프의 무공해 비전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에 선보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들은 온로드에서의 다이내믹함과 4x4 성능, 4xe 시스템이 완벽한 균형을 자랑하며 지프만의 새로운 전동화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NFL 결승전 광고에는 오프로드 SUV를 대표하는 '랭글러 4xe'와 럭셔리 플래그십 SUV '그랜드 체로키 4xe'의 모습이 담겼다. 

기린, 미어캣, 타조, 나무늘보와 같은 동물들이 제각기 다양한 울음소리를 내는 가운데 자연 속에서 전기 모드로 조용히 주행하는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를 출현시킴으로써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과 대비되는 정숙함을 강조했다. 동물들은 광고의 배경음악인 '일렉트릭 부기'에 맞춰 춤을 춰 유쾌함을 더했다.

이번 빅게임 광고에 쓰여진 일렉트릭 부기는 레게 아티스트 마샤 그리피스가 1983년 발매한 곡으로, 1990년대 초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마샤 그리피스, 레게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인 섀기, 신진 레게 아티스트 앰버 리, 자밀라 팔락, 모얀과 함께 2023년 버전의 ‘일렉트릭 부기’를 제작했다.

관련해 크리스티앙 무니에르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프는 가장 유능하고 지속가능한 지프 SUV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으며 우리가 '4xe는 새로운 4x4'라고 말하는 이유다"라며, "이것은 전 세계 수백만명의 지프 팬들이 계속해서 탐험하고, 포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진보적인 전략"이라고 전했다.

이번 미국 NFL 결승전 광고는 지프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새로운 버전의 '일렉트릭 부기'는 2월 12일 일요일(현지시간)부터 스트리밍 가능하다. 또한 지프는 마샤 그리피스가 섀기와 함께 음악 스튜디오에서 ‘일렉트릭 부기’를 녹음하는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2월 13일 월요일(현지시간) 지프 공식 SNS 채널과 섀기의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는 지프만의 새로운 전동화 시대를 예고하는 프리미엄 모델로, '제로 에미션 프리덤'이라는 지프의 무공해 비전이 잘 반영됐다. 

먼저 랭글러 4xe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모델로, 지금까지 출시된 랭글러 중 가장 기술적으로 뛰어난 친환경적인 모델로 꼽힌다. 

차내에는 GDI 2.0 I4 DOHC Turbo PHEV 엔진이 탑재됐다. 기존 엔진에 전기모터가 추가됨으로써 더욱 정숙한 오픈-에어링이 가능해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회 충전시 전기모드로만 약 32km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그랜드 체로키 4x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제공하는 최초의 그랜드 체로키다. 4xe 추진 시스템은 전기 모터 2개와 400V 배터리 팩, 2.0L 터보차지 4기통 엔진,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효율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전체적으로 4xe 시스템은 272마력(202kW) 및 40.8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충전 시 순수전기로만 33km를 주행할 수 있다. 더불어 하이브리드, 전기, e-세이브 등 3가지 E-셀렉 모드를 통해 출퇴근, 오프로드, 장거리 운전 등 상황에 가장 적합한 운행을 지원한다. 

지프는 '제로 에미션 프리덤'이라는 전동화 비전과 지난 80년간 계승해 온 4x4의 명성을 4xe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