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NSX

일본 자동차 제조사 혼다가 하이브리드 슈퍼카 'NSX(2세대)'의 생산을 종료한다. 

혼다는 NSX 단종을 기념하는 'NSX 타입 S(NSX Type S)' 한정판 모델의 마지막 생산 차량을 공개했다.

NSX 타입 S는 미국 오하이주 메리스빌(Marysville)에 위치한 퍼포먼스 메뉴펙처링 센터(PMC, Performance Manufacturing Center)에서 생산이 이뤄졌으며, 이번 한정 모델을 끝으로 생산 종료된다. 

350대 한정으로 소개된 NSX 타입 S는 3.5리터 V6 하이브리드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며, 이번에 공개된 차량에는 마지막 생산을 의미하는 '350/350' 넘버링 배지가 부착됐다. 

또한 기존 581마력에서 607마력으로 출력 향상이 이뤄졌고,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과 한층 공격적인 디자인의 바디킷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NSX는 지난 2016년 어큐라 브랜드를 통해 2세대로 데뷔한 미드십 슈퍼카다. 직선이 강조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사륜구동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반의 강력한 성능으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경쟁 모델에 크게 뒤처지는 판매량으로 결국 단종을 맞이하게 됐다. 혼다는 향후 전기 파워트레인을 갖춘 차세대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