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포르쉐와 아우디는 폭스바겐 그룹(VW Group)이라는 한 지붕 아래서 미래 자동차를 위한 여러 최신 기술을 연구해왔다. 엔진과 플랫폼을 공유하기도 했고 첨단 기술을 함께 연구하기도 했다. 이제는 두 브랜드가 신비로 가득한 미래 자동차 세계에 더 빨리,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미래의 자동차 아키텍처 공유 전략'을 펼치며,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 협력 관계는 전기자동차 연구·개발, 자율 주행 자동차를 포함한 미래 자동차에 초점을 두며, 장기적인 비용 절감을 고려한 차세대 플랫폼 공유,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 등을 포함한다. 



포르쉐와 아우디 모두 전기자동차의 비중을 크게 확대해나가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모델을 개발 중이다. 특히, 포르쉐는 15분 만에 80% 이상 충전이 가능한 800V 충전 시스템과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0km 주행 가능한 차세대 플랫폼 'J1'을 개발 중이며, 포르쉐 미션 E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우디 또한 전기차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C-BEV 전기 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아우디 e-tron 전기 SUV를 2018년 출시 예정이다. 


포르쉐 CEO 올리버 볼룸(Oliver Blumn)은 "우리는 브랜드 간의 차별성을 유지하는데 신중을 기할 것이며, 타당한 선까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아우디와 포르쉐의 협력 관계는 서로의 수준과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라 첨단 기술과 최신 기능을 계속해서 공유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