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테슬라의 대항마로 떠오른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 모터스'가 미국 애리조나주 공장 건설을 위해 7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루시드 모터스는 7억 달러를 투자해 대규모의 전기차 공장을 미국 애리조나주 카사그란데에 짓는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 이를 실행에 옮긴 셈이다. 



이 공장은 3단계에 걸쳐 완성될 예정이며, 우선 2억 4천만 달러가 투자되어 2019년부터 8,000~10,000대의 차량을 생산, 다가오는 2022년까지 총 7억 달러가 투자되어 연간 차량 생산량이 130,000대로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2,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될 예정이다. 


루시드 모터스 최고기술경영자(CTO) 피터 로린슨은 다이렉트 세일즈 스토어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으며, 첫 번째 매장은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Bay Area)에 위치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루시드 모터스는 삼성 SD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높고, 출력이나 수명, 안전성 면에서도 뛰어난 차세대 배터리를 공급받고 있으며, LG 화학과도 동시에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유연성 있는 공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