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블레이저 EV SS

쉐보레가 중형급 고성능 전기 SUV '블레이저 EV SS(Blazer EV SS)'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블레이저 EV SS는 제너럴모터스(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캐딜락 고성능 SUV '리릭'과 플랫폼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블레이저 EV SS는 기존 블레이저와 크게 다른 디자인을 갖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면부 그릴에는 고성능을 상징하는 빨간색 'SS 레터링'도 부착됐다. 

디자인은 퍼포먼스를 강조한 고성능 전용 모델인 만큼 한층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이다. 

공기역학을 크게 고려한 크로스오버 형태의 바디라인과 폐쇄형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 바디웍, 휀더쪽 움푹 들어간 충전 포트 등을 특징으로 하며, 휠은 12-스포크 투톤휠을 적용, 타이어는 고성능 컨티넨탈 타이어가 장착됐다. 

블레이저 EV SS는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만큼 LG에너지솔루션과 공동 개발한 얼티움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며, 배터리 용량을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캐딜락 리릭

참고로 블레이저 EV SS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리릭은 100kWh급 배터리 팩이 탑재돼 완충 시 약312마일(EPA기준 502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또 190kW급 DC 고속충전을 지원, 10분 만에 약 76마일 정도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신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 첨단 안전사양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블레이저 EV SS는 오는 7월 18일 공개될 예정이며, 2023년 상반기 공식 출시될 전망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