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건 무덤 韓서 통할까" 국내 출격 앞둔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포착
[Motoroid / Spy Shot]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가 국내 도로서 포착됐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G70의 파생 모델이자 유럽 전략형 모델로 개발된 왜건형 모델로, 이르면 이달 중 판매 개시가 점쳐진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기존 모델의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왜건 모델의 선호도가 높은 유럽 시장을 공략한 데 이어 국내 왜건 시장 공략을 위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자동차 시장이 '왜건의 무덤'이라 불려온 만큼, G70 슈팅브레이크의 국내 출시 결정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용성을 앞세운 왜건이 유럽 시장서 높은 인기를 끈다 한들, 그저 바다 건너 먼 나라 이야기일 뿐이었다. 그간 국내 자동차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던 수많은 왜건 차량들은 쓴맛을 보고 쓸쓸히 무대를 떠났고, 왜건은 국내 시장에서 철저하게 비주류로 분류됐다.
이에 새롭게 국내 시장에 투입될 G70 슈팅 브레이크가 왜건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깨고 괄목할 만한 판매 실적을 이끌어낼 지 기대가 쏠린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거 2,835mm로 G70 세단과 동일한 제원이지만,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다.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뒀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며,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연출한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측면부가 꼽힌다. 측면부는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한다. 아울러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 타입 스포일러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후면부는 물건을 싣고 내리기 편하도록 트렁크 접합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후면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독특한 후면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기존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했다. 특히 세단 모델 대비 40% 더 커진 트렁크 공간과 4:2:4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를 활용,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지난달 제네시스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됐으며, 구체적인 국내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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