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쌍용차의 구원 투수로 등판한 신차 '토레스(TORRES)'가 사전계약 첫날 폭발적 인기를 끌며 새로운 흥행 강자의 탄생을 예고했다. 

쌍용차는 13일 전국 전시장에서 토레스의 사전계약을 개시, 첫 날 실적이 1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토레스를 계약하려는 수많은 고객들이 동시에 몰리면서 서버가 마비되는 상황까지 벌어졌고, 사전계약 전산 시스템이 임시 비공개로 전환됐다.

이에 따라 쌍용차가 야심차게 선보인 토레스가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이자 분위기를 반전시킬 비밀병기가 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내달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토레스는 쌍용차가 4년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토레스는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 렉스턴 사이에 포지셔닝 되며, 2천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현대 투싼이나 기아 스포티지, 르노코리아 QM6, 쉐보레 이쿼녹스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특히 토레스는 주력 트림 2-3천만원대의 뛰어난 가성비를 앞세워 투싼, 스포티지 등의 경쟁 차종을 크게 위협한다. 

쌍용차는 경쟁차를 선 계약한 고객이 기존 계약을 취소하고 토레스를 계약 시 할인을 지원하는 등 파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에 토레스가 정체돼 있던 경쟁 모델의 출고 대기 수요를 흡수할 지 기대가 쏠린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만∼2740만원, T7 2990만∼304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이며, 내달 공식 출시와 함께 확정된 판매 가격이 공개될 예정이다. 

디자인은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기반으로 하며, 기존 SUV와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하였으며, 후면부는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편의성을 강조한 슬림&와이드 콘셉트로 꾸며졌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 SUV와 확연히 다른 모습이며, 대시보드를 최대한 슬림하게 디자인해 도심은 물론, 캠핑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탑승자에 탁 트인 전방 시야를 선사한다.

또한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동시에 수납하고도 여유 있는 703리터의 공간을 통해 중형 SUV를 뛰어넘는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췄다. 여기에 2열 폴딩 시 1662리터까지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활동에 활용하기에 최적화됐다. 

친환경 GDI 터보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과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8에어백을 통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또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 긴급제동보조, 전방추돌경고, 차선이탈경고, 차선유지보조, 부주의운전경고, 안전거리경고,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외장 컬러는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레저환경에 맞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원활한 차량 공급을 위해 토레스 양산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