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인도 시장에서 '국민차'라 불릴 정도로 최고 인기를 끌고 있는 현대차가 있다. 바로 인도 전략형 소형 SUV '크레타(Creta)'다. 

인도 현지 전략형 모델 현대차 신형 크레타가 인도 컴팩트 SUV 시장에서 높은 인기와 함께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인도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 크레타는 지난 3월 인도 컴팩트 SUV 시장에서 기아 셀토스를 제치고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다.

현대 크레타는 인도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인기 SUV로, 지난달 1만532대가 판매되며 1위에 올랐다.

최근 유가 상승과 새로운 경쟁모델의 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은 16% 가량 줄었으나, 유일하게 1만대를 돌파해 인도 컴팩트 SUV 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현대 크레타는 1.5리터 가솔린 엔진, 1.5 디젤 엔진, 1.4 터보 가솔린 엔진의 세 가지 엔진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어 새로운 신흥 강자 기아 셀토스가 2위에 올랐다. 셀토스는 뛰어난 옵션사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도 SUV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지만, 전년 동기 대비 20% 줄어든 8,415대를 기록했다.

3위는 마루티 스즈키 S-크로스가 차지했다. S-크로스는 전년 동기대비 6% 증가한 2,674대가 판매됐다.

스코다 쿠샤크는 인도 SUV 시장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쿠샤크는 지난달 2,499대를 판매해 인도 컴팩트 SUV 시장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굳혔다.

5위는 2,390대를 기록한 폭스바겐 타이군이 차지했고, 이어 MG 애스터(2,248대), 닛산 킥스(65대), 르노 더스터(0대)가 뒤를 이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