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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 3월 기준, 누적 수출 30만대를 돌파하며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서의 뛰어난 경쟁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지엠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국내에서 연구 개발 및 생산해 국내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년 11월 첫 수출이 이뤄졌다.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2022년 3월로 누적 수출 311,023대(한국지엠 선적 기준)를 기록했다. 월 평균으로 살펴보면 약 1만대 이상이 매월 수출된 셈이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출시 이후 내수 판매는 물론 수출에서도 실적 개선을 이끈 견인차 역할을 하며 회사의 경영 정상화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18년 GM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합의를 통해 발표한 GM 한국사업장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미래 계획의 일환으로 국내 생산을 약속한 모델로 전량 부평공장에서 생산, 수출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준중형급 차체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세 가지 디자인, GM의 차세대 E-Turbo 엔진 탑재 등을 통해 프리미엄 소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개척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19와 전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칩 부족 여파에도 불구하고 총 12만 6,832대가 수출됐으며, 이는 국내 승용차 수출 모델에서 2위에 해당된다. 아울러, 올해 들어 반도체 칩 수급 이슈가 여전히 유동적인 상황임에도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3개월 연속 수출 증가세를 유지하며 꾸준한 글로벌 시장의 수요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의 가장 큰 수출 시장인 미국에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제이디 파워의 PIN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해 1분기 미국 내 가장 경쟁이 치열한 세그먼트 중 하나인 소형 SUV 부문에서 10%의 소매 판매 점유율을 달성했으며, 3분기에는 147%의 판매 증가세를 기록, 3% 증가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소형 SUV 부문에서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를 토대로 트레일블레이저는 2021년, 전년 대비 163%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시장 점유율 1위(트레일블레이저 9.1%, 앙코르 GX 7.1%)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3월 내수 3,609대, 수출 21,212대 등 총24,821대를 판매했다. 전월 대비 내수와 수출에서 각각 47.5%, 4.0% 증가했으며, 수출에서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2,626대가 선적되며 수출 실적 전반을 견인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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