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현장취재 =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자동차 거리에는 BMW, 재규어랜드로버, 혼다 등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전시장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수입차와 국산차는 물론, 인증중고차와 전기차 전용전시장까지 다양한 전시장들이 위치해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아우토컴퍼니의 전기차 전용 전시장이 꼽힌다. 넓은 전시 공간을 갖춘 이 곳 전시장에는 초소형 전기차와 트럭, 전기 승합차, 전기 자전거와 바이크까지 다양한 전기 모델들이 꽉 들어 차 있다.

아우토컴퍼니는 다양한 브랜드 차종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종합 전시장 형태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한 브랜드로 구성된 일반적인 판매방식과는 큰 차이가 있어 '전기차 하이마트'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아우토컴퍼니에서 취급하는 전기차는 스마트 EV Z(이브이제타)와 KST일렉트릭의 '마이브 M1', 쎄보모빌리티의 '쎄보-C', 디피코의 '포트로(POTRO)' 등 초소형 전기차 4종과 에디슨모터스의 1톤 탑차 '스마트 T1', 국내 유일의 18인승 전기 승합차 이비온 E6(EVION E6), 필립스모터스의 칠리 바이크, 이지 라이드 전기자전거, 전기 스쿠터 리스타트 S-V28 등 총 9종이다.

즉, 국내에서 잘 알려진 공식 브랜드 수입사들이 판매하는 전기차를 제외한, 아직 이름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전기차와 바이크, 스쿠터, 자전거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다.

아우토 컴퍼니의 전시장은 전국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본점인 일산점 외에도 서울 강서점, 경기 의정부점, 충남 서산점, 전북 전주점, 대전점, 전남 나주점 등 전국적으로 총7개 전시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 곳 전시장에 방문하면 차량의 시승도 해볼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지원금이나 지원 절차 등에 대해서도 충분히 안내받을 수 있다는 것이 아우토 컴퍼니측의 설명이다. 

2020년 1월 자본금 10억 원으로 출범한 아우토컴퍼니는 불과 2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2020년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 초소형 전기차 스마트 이브이제타(EV Z)는 지금까지 550여대가 판매됐고, 작년 3월부터 판매를 개시한 마이브 M1도 약 1년 만에 200대가 판매됐다. 

또 지난해 4월부터 판매한 디피코 포트로는 약 60여대, 쎄보-C는 58대, 18인승 전기 승합차 이비온 EV는 판매 개시 넉 달 만에 35대가 계약됐다. 이 외 스마트 T1은 47대, S-V28 스쿠터는 88대가 계약됐다.

특히 초소형 전기차는 최근 전기차 보급이 활발해짐에 따라 젊은 여성들과 노년층을 중심으로 출퇴근용 차량이나 비교적 짧은 거리 이동수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AS의 경우, 고객 AS 요청이 오면 아무리 먼 곳이라도 직접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 초기 AS 불만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금융에 대한 확실한 정보 제공으로 가장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브랜드력이 약하고 규모가 크지 않은 업체의 경우, 미래 존속성에 대한 우려로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 구매를 꺼릴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이들 차량 구매 역시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것 못지않게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아우토컴퍼니는 전국 규모의 네트워크를 갖춘 종합전시장 형태로, 차량 유지와 관련한 모든 것들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믿고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아우토 컴퍼니측의 설명이다. 

아우토컴퍼니는 가장 합리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전기차 유통기업을 목표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