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ar Life]
♧ 해당 글은 일상 속 카라이프를 다룬 자동차 시리즈로, 기사 형식이 아닌 저만의 문체로 작성하였습니다♧ 

W212 E클래스 E3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채널의 새롭게 연재되고 있는 <W212 E클래스 구입기> 2편으로 휠교체(인치업)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 1편 영상 : 10년된 벤츠 'W212 E클래스'를 구입하게 된 이유? 

지난 1편을 통해 10년 된 W212 E클래스를 왜 구입하게 됐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제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께서 봐주셨더라구요. 확실히 차량의 시세가 1천만 원대로 확 떨어지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 관심 차종으로 두고 계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뒤늦게나마 이 차량을 느껴보기 위해서 입양을 고려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휠 교체(인치업)' 후기입니다. 

제가 여러 커뮤니티에 차량을 구입기를 올리면서 가장 많은 질문을 받았던 것이 바로 휠에 대한 질문이었는데요, 지금부터 드레스업 효과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휠 교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장착돼 있던 엘레강스 17인치 마차휠

제가 W212를 구입하자마자 바로 진행하고 싶었던 작업이 바로 '휠 교체 작업'이었습니다. 휠만 바꿔도 분위기가 확 바뀔 것 같다는 직감이 들어서 과감하게 휠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휠을 교체하기에 앞서 제 차인 W212 E클래스에 어떤 휠이 잘 어울릴지 머릿속에 여러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마음속 1순위였던 휠은 당연히 AMG휠이나 마차휠이었는데, 두 휠은 타이어 제외하고도 휠가격만 백만원이 훌쩍 넘어갈 정도로 비싼 터라 과감히 포기하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안전을 보장받지 못하는 카피휠(스타일휠)을 끼고 싶지는 않아서 시원하게 패스.

휠교체를 위해 리프트에 띄운 모습

최종적으로는 차량의 순정휠은 아니더라도 같은 벤츠사의 정품 휠을 껴야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 여러 벤츠 정품휠 중에서 골라보기로 결정했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벤츠사의 휠이면 호환되는 경우도 많고 장착도 수월하기 때문에 벤츠 정품 휠로 여러 가지 살펴봤습니다. 

左 : W213 5스포크 휠

가장 먼저 W212 전기형에 많이들 장착하시는 휠이 다음 세대 모델인 W213의 휠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구하기도 쉽고, 롱볼트만 있으면 쉽게 장착이 되기 때문에 많이들 교체를 하시는데, 저 역시도 W213의 휠들도 당연히 후보군에 넣었지만 이미 장착된 사례들을 보니 제 취향과는 살짝 거리가 느껴졌습니다.

W213 알로이 휠

W212 전기형은 클래식하면서도 남자다운 매력이 강해서 멀티 스포크 휠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W213의 18인치 알로이휠이나 5스포크휠은 세련된 느낌은 들었지만 제 차와는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본 휠은 S클래스 휠인데요. 중후한 느낌이 들면서도 가격대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누가 봐도 S클래스휠인데 이걸 제 차에 껴도 될지 고민이 들더라구요. 과연 제 차인 E클래스에 어울릴지 의문이 들기도 했구요.

CLS250 바람개비 휠 vs W213 5스포크 휠

그리고 세 번째로 본 휠이 CLS250에 탑재됐던 바람개비 휠인데요. 당시에 CLS250에만 들어갔던 전용휠이라 그런지 흔하지도 않고 커팅휠이라 상당히 예쁘게 느껴졌습니다. 가격대도 상당히 괜찮고 마차휠 비슷하게 멀티 스포크 디자인이라 W212 전기형에도 잘 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휠을 교체하고 나서 정말 대만족, 200%, 300%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존 휠 같은 경우에는 클래식한 느낌이 일품이긴 했지만, 다이아몬드 커팅휠이 아니고 알로이휠이라 세련미가 많이 떨어졌거든요.

휠 교체 후에는 차가 너무 달라 보여서 주변에 보시는 분들도 깜짝 놀라십니다. 옆에서 봤을 때 나름 자세(?)도 나오고, 휠하우스도 더 꽉 차 보여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또한 18인치로 인치업을 했기 때문에 연비는 살짝 떨어지긴 했지만, 코너링이나 고속주행 시 안전감은 확실히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W212 E300 엘레강스 순정휠 장착 모습

휠교체하고 벤츠 카페와 동호회에 후기를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예쁘다고 해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장착돼 있던 순정 휠은 상태가 좋질 않아서 과감히 교체를 진행했던 것인데, 순정휠 상태가 좋다면 그냥 타고 다니셔도 충분히 예쁘니 굳이 교체를 권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다만 저처럼 좀 더 세련된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들만 교체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W212 E클래스 휠교체 (인치업) 영상으로 살펴보기 

여담으로 중고휠 마켓에서 여러 가지 휠들을 살펴보면서 지금껏 제가 몰랐던 휠의 종류들이 상당히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여러분들도 취향에 딱 맞는 휠 한번 찾아보시길 권해드리며, 다음 3편에서는 라디에이터 그릴 교체 영상을 준비해도 보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이 차량과 함께 한 일상들을 시리즈로 연재해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운영하는 자동차 유튜브 채널 <써보자 차일기>에서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달 드릴 예정이니, 많은 방문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