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아우디가 베스트셀링 중형 SUV Q5의 쿠페형 모델인 'Q5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와 'Q5스포트백 40 TDI 콰트로프리미엄'을 6일부터 판매 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시리즈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SUV인 Q5 라인업 중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 모델에 해당하며, 'Q5 스포트백40 TDI 콰트로'와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효율성,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실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스포트백 특유의 우아하게 이어지는 연속적인 숄더라인은 휠과 함께 콰트로4륜구동임을 강조한다. 또 완전히 기울어진 리어 윈도우와 높게 장착된 리어범퍼, 크롬윈도우몰딩, 파노라믹선루프 등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쿠페형 디자인을 완성한다.

특히 아우디의 LED 기술이집약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턴시그널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차체 윤곽을 강조해 우아함을 더해줄 뿐 아니라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먼저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는 티타늄블랙라디에이터그릴, 알루미늄실버버티컬프레임, 매트블랙리어디퓨저 및 언더런프로텍션 등이 적용된 어드밴스드라인익스테리어패키지에 19인치 5-더블암스타일휠을 장착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또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프리미엄은 S라인 엠블럼과 전용 라디에이터그릴, 측면공기흡입구, 메트알루미늄실버언더런프로텍션, 매드블랙리어디퓨저 등이 적용된 S라인 익스테리어패키지와 20인치 5-V스포크스타스타일휠을 적용해 차별을 뒀다.

실내는 차체를 가로지르는 수평라인이 편안함을 강조하며, 계기판의 전체 너비를 따라가는 트림스트립은 세련되게 마무리돼 차량 내부의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또 멀티컬러 조명의 앰비언트라이트는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도어엔트리라이트, LED 독서등 등을 탑재해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갖췄고 뒷좌석 등받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접을 수 있어 적재공간의 유연성과 실용성도 갖췄다.

이밖에도 패들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가죽스티어링휠을 비롯한 다양한 시트기능 등으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향상된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차내에는 2.0L 4기통디젤직분사터보차저(T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0. 7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또, 7단 S트로닉자동변속기는 울트라 기술을 통해 아우디 고유의 4륜구동시스템인 콰트로구동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3km/l (도심연비 12.2km/l, 고속연비 14.3km/l)다.

이밖에도 스마트폰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스마트폰인터페이스’, 무선충전, 아우디커넥트, 6채널 10스피커의아우디사운드시스템 등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가격은 Q5스포트백40 TDI콰트로가 6769만6,000원, Q5 스포트백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이 7358만6,000원(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인하적용기준)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