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일반적으로 모터홈(MotorHome)하면, 실내가 소파로 둘러싸져있고 간단한 리빙룸이나 화장실이 갖춰진 승합차를 떠올릴 것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모터홈을 떠올린다 해도 대형 TV나 무선 노래방, 정수기 등 일상적인 편의 장비 정도에 그친다. 


하지만, 상식과 편견을 뛰어넘는 초호화 첨단 모터홈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자동차인지 주택인지, 정체성에 혼란을 불러일으키는 '억'소리나는 모터홈 '엘리시움'을 살펴보자.



최근 미국의 첨단 고급 제품 전문 회사 퓨리온(Furrion)이 최고급 모터홈 - 엘리시움을 선보였다. 엘리시움(Elysium)은 '극락','파라다이스','지상낙원'이란 뜻으로, 웬만한 주택을 뛰어넘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옥상에는 개인용 2인승 헬리콥터 'Robinson R22'가 존재하고 있으며, 호텔 스파 부럽지 않은 욕조, 분위기 있는 라운지 공간도 마련되었다. 



차량 내부에는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식기 세척기, 75인치 와이드 TV, 와인 냉장고 등이 마련되어있으며, 샤워실과 스틸룸, 오락실도 비치되어있다. 


이 밖에도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첨단 오디오 시스템, 아늑한 침실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보고도 믿기 힘든 시설과 장비를 갖춘 엘리시움의 크기는 13.7 X 2.4 X 4.14 (m)로 어마어마한 덩치를 자랑한다. 아쉽게도 판매 목적이 아닌, 기술 및 첨단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목표로 제작되었으며, 만약 판매한다면 그 가격은 250만 달러(한화 약 29억 원)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실제 주택과 비슷하거나 더 비싼 금액으로, 헬기가 포함된 사실을 감안해도 쉽게 수긍하기 어려울 정도로 비싸다. 



한편, 최고급 모터홈 엘리시움은 미래에 등장할 모터홈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완벽한 미래'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차세대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삶을 재발명하여, 일상생활에서 벗어난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