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폭스바겐이 자유와 여행에 걸맞은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캠핑에 어울리는 다양한 편의 장비와 첨단 시스템을 갖춘 신형 캠핑카 '그랜드 캘리포니아'를 소개한다. 



그랜드 캘리포니아는 앞서 공개된 '캘리포니아 XXL 콘셉트'의 양산버전이다. 기존 캘리포니아 캠퍼밴보다 크고 넓으며, 실내는 폴딩 기능과 슬라이딩 기능으로 공간 활용을 크게 높이고 싱크대 및 샤워 시설을 갖춘 주방과 화장실, 수면을 위한 침대, 냉장고와 밥솥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안락한 실내 공간을 위해 모든 창문에는 카세트 블라인드와 스크린이 설치됐고, 침대 뒤쪽으로는 채광장이 마련됐다. 





주방은 요리를 위한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70리터 냉장고, 각종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110리터 용량의 물탱크도 마련됐다. 또 네 명의 사람들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대형 식탁과 충분한 공간도 갖췄다. 



840mm X 800mm 크기의 욕실은 샤워를 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자랑하며, 모션 센서를 통해 조명이 자동 제어된다. 이 밖에도 어린아이들을 위한 2층 침대(파노라마 선루프 포함)가 옵션으로 마련됐고, 자전거 랙, 테이블, 의자 등을 추가로 선택 가능하다. 



실내외 디자인도 크게 세련됐다. 위아래로 구분되는 외장 투톤 페인트로 꾸밀 수도 있고, 실내는 화이트 색상의 마감재를 적용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최신 캠핑카에 걸맞은 첨단 안전 보조 기능과 커넥티드 시스템도 대거 탑재됐다. 프론트 어시스트, 후방충돌경고 기능,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차선유지보조 기능 등을 포함한 첨단 안전 보조 기능 패키지가 아니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리어뷰 컨트롤, 사이드 프로텍션 등으로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 LTE 통신을 이용한 위성 방송 수신이 가능하며, 차량 스피커와 연결되는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루프 솔라 패널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아직 정확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캘리포니아 XXL 콘셉트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1.8kg.m의 힘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고, 6단 수동 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신형 그랜드 캘리포니아는 내년 상반기 유럽시장을 시작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