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Fun]


다니엘(Daniel)과 여동생 라라 크로헌(Lara Krohn)


포드가 독일 아이들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빗물 재활용 앞 유리 세척 장치'를 개발했다. 


다니엘(Daniel)과 여동생 라라 크로헌(Lara Krohn)은 자신들이 탄 자가용의 앞 유리를 세척하려고 했을 때 저장통이 비어있어 유이를 닦을 수 없는 불편함을 겪었고, 빗방울을 모아 앞 유리 세척액으로 재활용하는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두 아이가 내놓은 아이디어는 지역 과학 대회에서 1등상을 받았다. 포드 엔지니어들은 해당 아이디어를 반영한 장치를 포드 S-MAX 테스트 차에 풀사이즈 크기로 설치하겠다고 제안했고, 이에 따라 빗물 활용 친환경 기술 개발로 활용될 예정이다. 


엔지니어들은 물을 모으기 위해 고무파이프를 앞 유리 하단과 저장통에 연결했다. 또한 카메라와 센서를 세척하는 데에도 사용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용수 사용량이 증가하게 되므로 더욱 유용한 장치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포드 엔지니어들은 이미 빗물과 응결을 통해 공기 중의 습기를 모아 식수로 여과하는 방법 등의 물 저장 및 활용 방법을 연구 중이며, 포드는 자동차 생산에 사용되는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