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니로 EV 콘셉트


기아차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전시회인 2018 CES를 통해 니로 EV 콘셉트를 선보인다. 


미리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기존 니로와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EV 차량에서나 만나볼 수 있을법한 독특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세련된 LED 데이라이트와 테일램프가 눈에 띄며, 후면부 하단에는 'Niro EV' 레터링을 새겨 넣었다. 



니로 EV 콘셉트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기존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최신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기 때문이다. 니로 EV 콘셉트에는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을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HMI(Human Machine Interface)'와 실제 양산형 모델에 적용될 예정인 모션 그래픽 조명 시스템, 차량용 5G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커넥티드 시스템, 첨단 자율주행기술 등이 적용돼 기아차가 제시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기아차 해외영업본부장 오태현 부사장은 엄격해진 전 세계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를 언급하며 니로 EV의 출시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등장하게 될 니로 EV는 현대 코나 EV와 함께 친환경 EV 라인업을 잇는 차세대 주자로 떠오르게 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니로 EV를 시작으로 EV 라인업을 점차 확대해나갈 방침이며, 니로 EV의 경우 올해 하반기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