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Inside]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스바루가 자동차 연비검사 과정에서 수치 조작이 이뤄졌다는 의혹에 휩싸여 조사에 착수했다.

 

최근 무자격자 품질검사 논란에 대한 조사과정에서 연비 조작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 연비 측정 과정에서 수치 조작이 이뤄졌을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이다. 또한 스바루는 품질검사를 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격시험에서 감독관이 관행적으로 답변을 가르쳐준 사실도 함께 적발됐다.

 

스바루의 대변인 미유키 야스다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실제로 연비 수치 조작이 이뤄졌는지에 대한 진위 여부와 어떤 모델이 조작되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만일 연비 조작이 사실이더라도, 안전 규정을 위반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리콜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바루뿐만 아니라 닛산, 고베제강, 미쓰비시 등 일본 제조업체들의 비리가 속속 밝혀짐에 따라 일본 업계에 대한 시뢰도가 추락하고 있다. 앞서 닛산은 무자격자가 차량 안전 검사를 한 것이 적발돼 논란을 빚었으며, 고베제강과 도레이, 미쓰비시 등 일본의 유명 기업들도 품질조작 파문에 휩싸여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겼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