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전기차(EV) 초고속 충전망 구축을 위한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BMW 그룹, 다임러 AG, 포드, 폭스바겐 그룹으로 구성된 4개 그룹이 새로운 합작투자 '아이오니티(IONITY)'를 설립하고 고속충전 네트워크 구축 및 상용화에 나선 것. 파트너십에 따르면, 아이오니티는 2020년까지 400여 개의 고출력 충전소 설치를 목표로 하며, 올해 말까지 20개의 충전소를 독일-노르웨이-오스트리아 주요 고속도로에 120km 간격으로 구축, 2018년 말까지 100개 이상의 충전소를 열어 본격 네트워크 확장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이오니티의 고출력 충전소는 최대 350kW 용량을 공급할 수 있으며, 전기 자동차의 브랜드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복합 충전 시스템을 표준으로 한다. 이에 따라 브랜드에 상관없이 다수의 전기차를 동시다발적으로 충전 가능하며, 고출력 콤바인드 충전 시스템(CCS)을 사용해 기존보다 충전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현재 아이오니티는 합작 투자한 4개 그룹이 동일한 지분을 가지며, 향후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여하게 된다면 그 규모가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인프라 구축에 참여한 관련 기업들과 정부 기관들과의 협상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는 유럽 전역에 전기차 인프라 구축과 전기차 대량 보급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합작 투자에 참여한 포드 그룹 CEO 마크 필드(Mark Fields)는 "초고속 충전망 구축은 대중들이 EV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며, 운송 수단을 전기차로 바꾸는데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글 : 모터로이드 칼럼기획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