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Inside]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중국 동펑 자동차 그룹과 손잡고 새로운 합작회사 'eGT 뉴에너지 오토모티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동펑 자동차 그룹이 50%, 르노, 닛산이 각각 25%의 지분을 가진다.


올해 상반기 폭스바겐 그룹과 토요타 자동차, 제너럴 모터스를 제치고 글로벌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르노-닛산과 막강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중국 동펑 자동차가 힘을 합치는 만큼, 중국 자동차 시장에 적지 않는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합작회사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전기차를 설계 및 개발하여 현재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CEO 카를로스 곤은 '동펑과 새로운 합작은 중국 시장을 겨냥한 경쟁력있는 전기차 개발에 대한 우리의 공동 의지를 명확하게 보여준다"고 말하며, "우리는 중국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아가는데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동펑 자동차 그룹 회장 얀펑(Zhu Yangfeng)은 "우리는 중국 시장의 변화 추세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합작 회사 설립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 전기차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5년까지 미국이 세계 전기차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었지만, 작년 중국이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1/3까지 차지하면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유한 국가'로 새롭게 떠올랐다. 지난해 중국에서 판매된 전기차 대수는 25만 7,000대를 기록했고, 이는 전년 대비 무려 121%나 성장한 수치다. 향후 중국은 전기 2륜 차, 저속 전기차, 전기 버스 부문 등 다양한 전기차 분야서 급성장을 이룩하며 전기차 제조업체들의 중요한 시장으로 떠오르게 될 전망이다. 


글: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