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벤츠의 경차 브랜드 스마트가 전기 콘셉트카 '비전 EQ 포투'를 공개했다. 



비전 EQ 포투는 스마트의 미래가 담긴 전기 콘셉트카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자동차 핵심 전략인 'CASE'에 따라 제작됐다. CASE는 커넥티드(Connected), 자율 주행(Autonomous), 공유 및 서비스(Shared & Service), 전기 구동(Electric Drive)의 머리글자를 따서 지어진 벤츠의 최신 전략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의 4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외관 디자인은 매우 심플하고 미래지향적이다. 기존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간단한 문구를 띄울 수 있는 외부 통신 화면으로 꾸며졌고, LED 헤드라이트와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도어가 장착됐다. 실내는 최대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으며, 조잡한 버튼 대신 커다란 24인치 스크린을 배치하고 흰색 인테리어를 적용해 깔끔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스마트 비전 EQ 포투는 자율 주행 전기차로 선보여질 예정이며, 운전자가 장소만 지정해주면 차가 알아서 찾아오고, 배터리 부족시 차량 스스로 충전소로 향하는 개념이 반영됐다. 


해당 콘셉트카는 다음 달 열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세계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 스마트 비전 EQ 포투 디테일 컷>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