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ETC]

자동차는 더 이상 어른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때론 아이들의 상상력을 표현하는 소재가 되기도 하고, 어릴 적 꿈의 주제가 되기도 한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자동차는 줄곧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장난감 소재가 되어왔고, 자동차 업계에서도 홍보 목적으로 적극 활용하는 듯한 모양새다. 오직 어린이들을 위한 자동차, 아이들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하는 자동차를 소개한다. 



「 볼보 미니카 - 볼보 라이더 」



최근 볼보의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도로에 토르의 망치를 품은 자동차가 부쩍 많아졌다. 어른들도 볼보 자동차를 많이 가지고 싶었던 모양이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오죽할까. 볼보가 이런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는지, 1~3세 아동을 위한 볼보 자동차를 제작해 선보였다.



오직 아이들을 위한 볼보카의 이름은 '볼보 라이더(Volvo Rider)'. 아동을 위해 특별 제작된 차인 만큼, 작은 크기지만 실제 볼보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한다. 아이들의 작은 손가락에 딱 맞는 크기의 스티어링 휠과 엔진 스타트 버튼, 그리고 볼보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토르의 마치 헤드라이트도 빼박았다. 



그야말로 영락없는 '미니 XC 쿠페'라 할 수 있다. 볼보는 해당 차량에 대해 '다음 세대를 위해 디자인된 자동차'라고 소개했으며, '자동차 면허증 불필요'라는 문구를 광고에 삽입하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다. 



「 어린이를 위한 슈퍼카 - 맥라렌 570S 푸시



어린이들에게 슈퍼카에 대한 꿈을 키워줄 만한 자동차도 있다. 바로 맥라렌 570S 푸시(570S Push)다. 아이가 차에 앉으면 보호자가 밀어주는 방식이며, 좌석 아래에는 실제 자동차처럼 수납공간과 컨 홀더가 마련됐다. 


심지어 슈퍼카의 꿈을 키워줄 만한 엔진음도 뿜어낸다. 맥라렌 570S 푸시는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되며, 부모님과 동행시 사용하면 아이들의 훨씬 얌전하고 안전할 것으로 보인다. 



맥라렌 장난감 자동차라 비쌀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맥라렌 570S 푸시의 예상 가격은 $80 정도로, 한화로는 10만 원 내외다. 다가오는 9월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소중한 내 아이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물해주는 건 어떨까? 



「 롤스로이스가 명차인 이유 - 롤스로이스 SRH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로 꼽히는 롤스로이스도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자동차를 제작했다. 아픈 아이들에게 행복을 안겨주고, 스트레스를 날려주기 위해 어린이용 자동차를 제작한 것. 소중한 사연이 담긴 어린이용 자동차의 이름은 '롤스로이스 SRH'다. 



롤스로이스 SRH는 영국 웨스트 서식스 주 치체스터에 위치한 세인트 리차드(St Rechard) 병원의 특별한 아이들을 위해 제작됐다. 수술을 앞두고 있는 어린아이들은 롤스로이스 SRH를 타고 병원 복도를 활보하며 당당하게 수술실로 향할 수 있으며, 아픈 아이들은 덕분에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롤스로이스의 고객 맞춤 설계 및 제작 부서인 비스포크가 제작을 담당했으며, 무려 400시간이 넘게 공들여 제작했다. 어린이용 전동차를 제작하기 위해 해당 프로젝트팀은 섀시 및 전자 기술에 대한 공부도 해야 했고, 패들 컨트롤과 같은 특정 부품을 제작하기 위해 3D 프린트까지 투입됐다고 알려졌다. 



외장과 스티어링 휠은 안달루시아 화이트와 살라망카 블루의 투톤 컬러가 입혀졌으며, 24볼트 배터리가 탑재되어 6~16km/h의 속력으로 달릴 수 있다. 디자인은 실제 롤스로이스의 디자인이 그대로 반영되어 아이들에게 '내가 롤스로이스를 타고 있다니!'라는 즐거운 생각과 자부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롤스로이스 CEO는 "세인트 리차드 병원의 소아과 의사 체스터는 아픈 아이들과 그 가족들을 보살피는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 우리가 롤스로이스 SRH를 제공함으로써, 아픈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길 원한다"라고 전했다. 


롤스로이스의 특별한 제작 목적과 목표가 담긴 만큼, SRH는 롤스로이스의 라인업 중 가장 작지만,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가 아닐까. 


글 : 모터로이느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