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메르세데스 벤츠가 픽업트럭 X클래스 라인업에는 고성능 AMG모델을 추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AMG CEO토비아스 뫼르스(Tobias Moers)는 "개발 비용, 수요, 적합성 등을 고려했을 때 AMG와는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X클래스 AMG모델 출시 계획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메르세데스가 X클래스 AMG모델 출시를 계획하지 않는 이유로 크게 3가지를 들수 있다. 


가장 유력한 이유로는 아직 메르세데스 X클래스 AMG모델을 출시할만큼 픽업 트럭 시장의 규모가 크지 않다는 점이다. 물론, 호주와 남미 등 새로운 시장에서 픽업트럭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픽업트럭의 고성능 버전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기엔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둘째로 메르세데스 벤츠 픽업트럭은 닛산 나바라(Navara)기반으로 제작된 차이며, 메르세데스의 순수 혈통을 가진 차량이 아니라는 점을 주목해 볼 수 있다. AMG의 대대적인 튜닝을 거치더라도 여전히 나바라 기반의 차량이라는 사실은 바뀌지 않기 때문에 메르세데스 AMG와 이질감이 있을 수 있다.


이어, X클래스 AMG가 메르세데스 브랜드 이미지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이유 중 하나로 제기되고 있다. 



물론, X클래스가 출시 후 눈에 띄는 판매량을 보여준다면 AMG버젼이 탄생할 수 있다는 점도 완벽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고서는 X클래스AMG모델을 만나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 X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커지는 픽업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메르세데스 벤츠가 개발한 픽업트럭이다. 메르세데스가 X클래스의 출시로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얼마나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