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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Inside]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폭스바겐 그룹과 토요타 자동차, 제너럴 모터스를 제치고 글로벌 판매량 정상을 차지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올해 상반기 글로벌 판매 실적은 르노그룹, 닛산, 러시아 후토와즈, 미쓰비시 모터스를 포함해 526만 8079대를 기록했으며,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 등을 포함한 폭스바겐 그룹은 515만 5600대를 기록했다. 이어 토요타 자동차가 512만 9000대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고, 제너럴 모터스가 468만 6038대로 그 뒤를 이었다. 



르노닛산이 글로벌 판매량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요인으로 미쓰비시 자동차를 들 수 있다. 작년 10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우리돈 약 2조 6천억 원의 금액을 지불하며 미쓰비시 자동차의 지분 34%를 인수했다. 이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자연스럽게 비쓰비시의 최대 주주가 됐고, 글로벌 자동차 그룹으로서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키며 글로벌 판매 1위 기업으로 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르노 클리오, 메간, 닛산 로그, 캐시카이 등 주력 모델들이 큰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상승한 것도 한몫을 차지했다. 줄곧 폭스바겐과 토요타, 제너럴 모터스의 후발주자로 4위를 유지해왔던 르노-닛산이 단숨에 1위로 껑충 뛸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1위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나 증가한 수치라 더욱 의미가 크다. 닛산차가 290만 4488대를 기록하며 핵심 브랜드로서 큰 활약을 이어갔고, 르노 자동차는 10.4%가량 증가한 187만 9288대를 기록했다. 미쓰비시 자동차는 49만 4천 대를 기록, 인피니티는 13% 증가한 12만 5천 대를 기록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디젤 게이트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했고, 토요타 자동차는 2.7% 증가하며 상승세를 기록했다. 반면 제너럴 모터스는 1.7%하락하며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으며, '인도, 남아프리카, 동아프리카, 호주 등 수익이 나지 않는 시장 운영을 중지하고, 수익이 나는 지역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쓰비시 자동차까지 등에 업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상반기에 이어, 올해 연간 글로벌 판매량에서도 1위를 차지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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