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지난 3월, 중국 체리 자동차(Chery Automobile)는 차세대 전기차 브랜드로 'EQ'라는 브랜드명을 내세운 메르세데스-벤츠를 고발했다. 체리가 2015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2도어 전기차 'eQ'와 이름이 겹치면서, 브랜드명 침해를 명목으로 고발한 것이다. 


체리 자동차 eQ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회피하며 난감한 입장에 처했지만, 최근 두 그룹이 상호 동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월 14일, 두 그룹은 'EQ'라는 브랜드 명을 둘 다 사용하기로 합의했으며, 대신 작명법을 다르게 하여 차별을 두기로 결정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Q 브랜드명에 알파벳을 붙이고, 체리는 eQ 브랜드명에 숫자를 붙이기로 한 것. 또한 벤츠의 하이브리드 구동계에는 'EQ Power'라는 이름이, 체리의 전기 구동계에는 'EQ TEC'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됐다. 


메르세데스-벤츠 EQ


다임러 그룹 중화권 담당이사 '후버투스 트로스카(Hubertus Troska)'는 "체리는 eQ브랜드로 중국에서 큰 명성을 얻었으며, 우리는 이를 존중한다. 다임러는 체리와 더불어 중국과 전 세계에 전기차의 미래를 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는 입장을 밝혔으며, 체리자동차 CEO '애닝 첸(Anning Chen)'은 "다임러와의 윈윈전략으로 전 세계에 우리 브랜드가 공존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두 브랜드는 향후 분쟁 없이 eQ / EQ 브랜드명을 각각 사용하게 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