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ETC]


- 고급스러움과 고성능을 모두 갖춘 팔방미인 

- GM 산하 럭셔리 브랜드 '뷰익(Buick)' 출신


탐 날 정도로 멋진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성능까지 갖췄지만, 국내서는 볼 수 없는 아쉬운 차종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한 차종을 꼽으라면, GM 산하 럭셔리 브랜드 뷰익의 '리갈 GS'이 떠오른다.


뷰익 리갈


뷰익 리갈은 현재 국내서 판매중인 말리부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쌍둥이 형제라고 볼 수 있으며, 오펠 인시그니아, 홀덴 코모도어와는 엠블럼만 다른 파생모델이다. 그리고 이름 뒤에 'GS'가 붙게 되면, 고성능 버전을 의미한다. 한층 스포티한 외관과 향상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리갈의 고성능 버전 '리갈 GS'를 소개한다. 


뷰익 리갈 GS


디자인은 뷰익 모델답게 고급스럽다. 세련되고 웅장한 느낌이 강조된 프론트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 매끄러운 바디라인이 정체성을 확립한다. 고성능 모델답게 에어인테이크가 크게 확장됐고, 고성능 모델 전용 프론트 범퍼가 장착됐다. 그릴에는 고성능 모델임을 증명하는 빨간색의 'GS' 레터링이 부착됐으며, 블랙 색상의 휠과 레드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리갈 GS 인테리어


내부는 태생이 고급 세단임을 증명하듯, 매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를 대거 적용했으며, 스포츠 페달과 레드 스티칭으로 고성능 DNA를 새겨 넣었다. 센터패시아는 운전자를 향해 살짝 기울여졌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카플레이가 탑재된 7인치 또는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엔진은 최고출력 310마력을 발휘하는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리갈 GS는 평범한 리갈 모델과 마찬가지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720L)을 자랑하기 때문에 패밀리 세단으로도 손색이 없다.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가족에 대한 배려 어느 것도 포기할 수 없을 때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의미다. 


아쉽게도 국내서는 만나볼 수 없으며, 뷰익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을 겨냥해 출시됐다. 


뷰익 리갈 스포트백


뷰익 리갈 GS와 더불어, 뷰익 리갈 스포트백도 꽤나 매력적이다. 길게 뻗은 측면의 실루엣이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며, C필러 끝이 트렁크 라인과 닿아 있는 듯한 스포티백만의 매력이 담겼다. 리갈 스포트백은 활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차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하며, 리갈 GS와는 또다는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