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FORD

미국 포드(FORD) 자동차가 포드 앤 링컨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클래식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용 앱 '아케이드 스포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아케이드 스포츠 컬렉션(Arcade Sports Collection)은 포드 앤 링컨 디지털 익스피리언스(Ford and Lincoln Digital Experience)가 탑재된 차량에서만 이용 가능한 구글 플레이 앱으로 복고풍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 모음을 제공하며, 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만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정차 중 혼자 또는 동승자와 함께 더욱 유쾌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을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어 앞좌석은 물론 뒷좌석에서도 터치스크린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최대 4명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수록된 게임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배우기 쉽고 짧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복고풍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과 고전적인 아케이드 게임은 향수를 자극하며, 부모와 자녀, 손주와 조부모 등 다양한 세대가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앱 출시의 배경에는 포드와 링컨이 추구하는 고객 중심 경험 철학이 있다. 포드는 고객 조사를 통해 사람들이 자녀 픽업이나 동승자의 용무를 기다리며 하루 평균 5-20분 간 차량 안에서 대기하고, 그 시간 동안 특별한 목적 없이 스마트폰을 스크롤하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주목했다.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들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을 원하고 있었고, 특히 복고풍의 시각적 스타일을 가진 스포츠 게임은 밀레니얼 세대 이상의 폭넓은 세대에게 인기가 있었다. 많은 이들이 자녀나 손자와 함께 이런 게임으로 소통하길 기대했다.

이처럼 포드는 사람들이 차량 안에서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방식으로 소통하길 원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착안해, 짧고 매력적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포드와 링컨의 디지털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고자 아케이드 스포츠 컬렉션을 개발하게 됐다.

아케이드 스포츠 컬렉션 내 게임에는 현재 셔플보드와 버튼 축구가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